반응형

범죄도시2

기생충 이후 코로나19로 주춤하던 극장가에서 팬데믹 끝을 알리며 3년만에 천만 관람 돌파한 영화죠.

연일 화제인 범죄도시2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범죄도시2 외에도 범죄도시2 출연진과 범죄도시2 명대사, 범죄도시2 평점 및 후기 에 대한 것 또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범죄도시2 외에도 범죄도시2 출연진과 범죄도시2 명대사, 범죄도시2 평점 및 후기 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범죄도시2 외에도 범죄도시2 출연진과 범죄도시2 명대사, 범죄도시2 평점 및 후기 에 대해서도 알게 되실 겁니다. 

 

범죄도시2

범죄도시2

상영일정 : 2022년 5월 18일 ~ 현재

러닝타임 : 106분 (1시간 46분)

장르 : 범죄, 액션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범죄물이다 보니 15세로 하기 다소 잔인한 칼싸움이 많긴 함)

​감독 : 이상용 -장편 데뷔작

(범죄도시2 는범죄도시1 과 롱리브더킹: 목포영웅의 이상용 조감독이 범죄도시2 의 감독을 맡음. 범죄도시1 의 조감독을 맡아서 그런지 범죄도시1 의 재미를 그대로 이어받아 범죄도시 명성을 잘 이어감)

배우 :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박지환 외

 

간단 줄거리

2008년 베트남으로 건너가 나쁜짓을 일삼는 강해상 (손석구)는 한국에서 사업차 넘어간 한국인을 납치해 돈을 뜯어내고 거기다가 그 한국인의 부모에게까지 돈을 뜯어냅니다.

베트남에서 한국인 범죄자 한명이 자수하게 되자 금천서에서 전일만 반장과 마석도가 베트남으로 범죄자 인도를 위해 출국하게되고 마석도는 범죄자를 마주하게 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범죄자가 자수한다는 사실이 납득이 안되던 마석도는 전일만 반장에게 진실의 방을 만들어달라고 부탁한 후 범죄자를 심문하자 뒷 배후에 강해상이 엄청난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마석도는 전일만과 베트남에서 강해상을 쫒기 시작하고 강해상은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넘어오게되는데....

 

범죄도시2 출연진

마동석 배우가 1편에 이어 여전한 해결사 마석도를 연기합니다. 동시에 각각 전일만, 장이수, 오동균, 강홍석, 휘발유 역이었던 최귀화, 박지환, 허동원, 하준, 윤병희 배우가 함께 등장합니다. 장첸(윤계상)보다 거친 캐릭터라고 알려진 강해상 역은 최근 jtbc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에서 구씨로 화제를 모으는 손석구 배우가 맡아 마동석과 대치합니다. 

 

사실 저도 구씨에 흠뻑빠져 이 손석구 배우 때문에 보러 가게됐네요^^;; 연기를 참 잘해요. 요즘 남여노소 안 좋아하는 분들이 없는 듯요.

이외에 <낫아웃>의 정재광, <앵커>의 남문철, <오! 문희>의 박지영, <빛과 철>의 이주원, <파이프라인>의 음문석 배우 등이 등장합니다.

구씨 손석구 배우 땜에 보러 갔다가 박지환 배우에게 빠져서 나왔다는 말도 나올만큼 박지환 배우가 매우 감초 역할을 잘해준거 같아요.

 

범죄도시2 실화

범죄도시2는 실제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것이 알고 싶다 와 꼬꼬무 를 통해 방영된 ‘필리핀 연쇄 납치 사건’을 바탕으로 구성 되었다고 합니다. 그들은 3~5명으로 구성된 일당은 접근하기 편하면서도 큰돈을 받아낼 수 있는 한국인 여행자를 타깃으로 범행을 시도해  자신들이 생각하는 먹잇감을 발견하면 말을 걸며 친근하게 다가갑니다. 이후 다양한 상황을 제시해 자동차에 오르게 합니다. 그렇게 피해자가 차에 탑승하게 되면 일순간 돌변해 구타, 협박, 금품 갈취, 살인 등을 일삼았습니다.

필리핀에 위치한 민다나오섬에 숨어 있던 현지 교민 공범 A는 국내로 압송되어 징역 20년을, 사건의 피해자였다가 가해자가 된 B는 부모님의 설득으로 도망쳐 귀국해 징역 1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C는 공조 수사를 통해 검거되었으나 필리핀 경찰서 유치장에서 하늘로 갔고, D와 E는 안양 환전소 여직원 살인사건과 필리핀에서 밝혀진 죄로 무기징역이 선고되었습니다. 그러나 범행에 주로 가담한 C, D, E는 조사와 재판 도중 서로에게 죄를 떠넘기며 끝까지 반성하지 않는 태도로 눈살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범죄도시2 명대사

범죄도시2 명대사는 

초반에 강해상이 한 대사 “너 납치된거야~”

마석도 “이유가 어딨어? 나쁜놈은 그냥 잡는거야”

장이수 “니 내 눈지 아니? 내 하얼빈의 장첸이야!”

요정도로 생각 되네요.

 

범죄도시2 평점 및 후기

범죄도시2의 평점은 국내 포털 평점은 8.4~8.8점으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개인적인 평점은 8정도?  킬링타임으로 쓱 보기에 지루하지도 않고 시간도 빨리 지나가게 시원한 스토리와 액션이 나오는거 같아요.

15세로 하기에 조금 폭력적이고 잔인한 부분이 많은거 같기도한데..

처음에 납치하면서 강해상이 칼 들이대는거 그것만 좀 보기 힘들었고 나머지는 그냥 합 맞춰서 싸우는 느낌이더라구요 ㅎㅎ

액션씬들도 사실 메이킹 같은거 보면 아 저렇게 하는구나 싶어지잖아요

 

1편에서 마동석과 윤계상의 마지막 액션씬이 화장실에서 벌어졌는데 2편은 마동석과 손석구의 시내 버스 액션씬이 마지막 장면으로 등장합니다. 마동석과 손석구의 액션씬 보는 재미가 상당했는데 손석구 배우도 고생 많았겠지만 손석구 스턴트 대역 배우도 고생 엄청 많이했으며 버스 액션씬에서 시원하고 멋진 장면 만들었습니다. 영화 내내 마동석의 타격감이 시원하게 펼쳐졌는데 때리고 맞는 사운드가 조금은 과할정도로 터지지만 이게 때리는 사람이 마동석이니까 전혀 어색함이 없었고 시원시원하게 들렸는데 다른 배우라면 타격 사운드가 분명 과하게 들려서 어색함이 있었을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 시원하게 스트레스 풀기에 제격인 영화! 관심있으신 분들은 영화관에서 내리기 전에 서두르세요~

 

이상 범죄도시2 외에도 범죄도시2 출연진과 범죄도시2 명대사, 범죄도시2 평점 및 후기 에 대한 것 또한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드라마 예능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타스캔들 알아보기  (1) 2023.02.22
나의 해방일지 알아보기  (3) 2022.05.02
파친코 뜻 알아보기  (6) 2022.04.27
스물다섯 스물하나 ost 알아보기  (7) 2022.04.2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