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의 해방일지

현재 JTBC 에서 반영중인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나의 해방일지 회차 정보, 나의 해방일지 시청률 등 나의 해방일지 정보 와

나의 해방일지 등장인물, 나의 해방일지 구씨, 나의 해방일지 염창희 등 출연진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나의 해방일지 회차 정보, 나의 해방일지 시청률 등 나의 해방일지 정보 와 나의 해방일지 등장인물, 나의 해방일지 구씨, 나의 해방일지 염창희 등 출연진에 대한 것 까지 알게 되실 겁니다.

 

나의 해방일지 회차 정보, 나의 해방일지 시청률 나의 해방일지 정보 나의 해방일지 등장인물, 나의 해방일지 구씨, 나의 해방일지 염창희 출연진에 대한 것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같습니다.

 

나의 해방일지 정보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는

2022.04.09일 부터 토요일, 일요일 저녁 10시 30분 JTBC에서 방영하는 총 16부작 드라마 입니다.

 

연출은 드라마 나의 아저씨 작가로 유명한 박혜영 작가님이 극본을 쓰셨습니다.

개인적으로 나의 아저씨를 매우 좋아하는 1인으로 그 점 때문에 이 드라마를 보게 되었네요. 

 

간단한 줄거리로는 경기도 산포시 (군포시+산본동을 합친 건가 하는…느낌이:;; 지하철도 1호선 같구요. 수원 근처 가상도시라고 합니다.)

구석 마을에 살며 서울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 삼남매가 생존하는 이야기 라고 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경기에서 서울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이라면 공감할만한 내용이 많은 것 같아요.

 

출연하는 주연 배우로는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입니다.

 

 

나의 해방일지 기획의도 (공홈 참고)

나의 해방일지 구씨

해방. 해갈. 희열.

그런 걸 느껴본 적이 있던가?

‘아, 좋다. 이게 인생이지.’라고 진심으로 말했던 적이 있던가?

긴 인생을 살면서 그런 감정을 한 번도 느껴보지 못했다는 게 이상하지 않은가?

이렇게 지지부진하게 살다가는 게 인생일 리는 없지 않은가?

어떻게 해야 그런 감정을 느낄 수 있을까?

시골과 다를 바 없는 경기도의 끝,

한 구석에 살고 있는, 평범에서도 조금 뒤처져 있는

삼남매는 어느 날 답답함의 한계에 다다라 길을 찾아 나서기로 한다.

 

나의 해방일지 회차정보

이번주 2022년 5월 1일(일) 기준 8회까지 방영되었네요. 

16부작이니 8회가 남아 있습니다.

 

나의 해방일지 시청률

2022년 5월 1일(일) 기준 8회 기준  3.9% (닐슨코리아)로 확인됩니다.

아직 방영중인 드라마인 만큼 어디까지 올라갈지는 두고 봐야겠죠.

 

 

나의 해방일지 주요 등장인물

나의 해방일지 염창희 역에는 배우 이민기가 맡았습니다.

 

꿈도, 욕망도, 속도 없는 둘째 아들로

변두리를 벗어나 노른자 인생의 맛을 느끼고 싶지만

인생은 계획대로 흘러가는 법이 없고, 집안에서는 무시당하기 일쑤라고 합니다.

단순해 보여도 뱉는 말마다 묘하게 논리적인(?) 구석이 있어서

마냥 미워할 수도 없는 그런 인물이라고 하네요.

 

나의 해방일지 염미정 역으로는 배우 김지원이 맡았습니다.

 

철든 막내딸 로 무채색의 인생에서 해방을 원하는 인물인데요.

타고나길 내성적이고 소심한 성격으로 인생을 늘 심란한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온 우주에 나 혼자 남은 기분으로 평생을 살아왔고

번도 채워진 없는 삶에서 해방되기 위해 변화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나의 해방일지 구씨 역으로는 배우 손석구가 맡았는데요.

 

왠지 모를 불행의 냄새가 짙게 배어있고 365일 만취 상태라고 합니다.

나가는 사람은 있어도 들어오는 사람은 없다는

산포 마을에 나타난 정체 모를 인물인데 어느 염미정(김지원) 불쑥 다가온다고 하네요.

 

나의 해방일지 염기정 역은 배우 이엘입니다.

 

삼남매 중 첫째로 사랑이 절실하게 고픈 여자인데요.

불같은 성격을 지닌 그가 고분고분한 날은 오직 월급날뿐

경기도 토박이로 매일 서울로 착실하게 출퇴근하느라 길바닥에 청춘을 흘렸다고 합니다.

불만투성이에 사랑 없는 인생을 머리카락과 함께 싹 밀어버리고 싶다 생각하고 있고

그전에 '아무나'붙잡고 사랑하겠노라 결심하게 됩니다.

 

나의 해방일지 감상평

개인적으로 처음에 1회 2회는 보면서 좀 어둡지 않나.. 그게 마음이 안갔었는데요.

계속 보다보니 공감이 많이 되더라구요. 대사도 와닿구요

특히 나의 해방일지 구씨 와 염미정의 러브라인도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나의 해방일지 염창희 역인 이민기가 연기가 역할과 찰떡 이더라구요. 덕분에 아주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6회 편의점 관련한 에피소드는 참 공감이 많이 되었네요.

3억 넣으면 매달 천만원씩 들어오는 자리라니.. 그런 기회를 누가 쉽게 잡을수 있겠어요.

 

너무 현실 반영이라서 어쩌면 보기 힘들수도 있지만, 생동감 있는 캐릭터들 때문에 꽤 유쾌하게 보고 있습니다.

뭣보다 외지인 신비스런 구씨의 정체가 정말 궁금하네요.

독특하고 매력있는 캐릭터로 나와요. 덕분에 배우 손석구 님을 알게 되었네요.

최종회까지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티빙 또는 넷플릭스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고 하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나의 해방일지 회차 정보, 나의 해방일지 시청률 등 나의 해방일지 정보 와 나의 해방일지 등장인물, 나의 해방일지 구씨, 나의 해방일지 염창희 등 출연진에 대한 것 또한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드라마 예능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타스캔들 알아보기  (1) 2023.02.22
범죄도시2 알아보기  (1) 2022.06.23
파친코 뜻 알아보기  (6) 2022.04.27
스물다섯 스물하나 ost 알아보기  (7) 2022.04.2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